V리그 여자배구 선수랭킹 5. 안나 라자레바
국적 : 러시아
생년월일 1997 년 1 월 31 일
키 190cm 67kg
스파이크 높이 315
블로킹 높이 300
필살기 : 백어택
정신력 : 업그레이드 진행중
보조 기술 : 앵글샷
공격력 SS
방어력 SS
리시브 A
서브 SS
디그 A
블로킹 SS
무적 모드 SS
스피드 A
종합 점수 780
레벨 SS
불곰국의 나라인 러시아출신으로 프랑스에서 엄청난 레벨업을 완료하고 V리그에 입성한 신규용병.
프랑스리그에서 득점 2위를 기록할 정도로 검증은 완료되었고 어마무시한 타점에서 내려꽂는 강력한 스파이크는 솔직히 방어가 불가능하다.
이 선수는 러시아 여자배구의 주포인 나탈리아 곤차로바의 자리를 물려받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다만 인적자원이 풍부한 러시아엔 라자레바 수준의 선수가 의외로 많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도쿄올림픽에서 맞결은 불가피하다.
용병드래프트에서 1순위로 지명되었는데 이제는 V리그에서 우승을 향한 발걸음을 시작한 상태다.
키가 있기 때문에 평소엔 가냘퍼 보일수도 있는데 경기장에서 보면 장난이 아니다.
위키피디아에서는 몸무게가 67kg으로 등록되었지만 상당한 증량을 했다는 것은 근육량과 파워만으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현재 V리그에서 가장 강력한 파워와 높은 타점을 보여주고 있는데 백어택은 정말 예술에 가깝다.
새처럼 하늘을 향해 날아오르는 느낌을 체감하게 만들어 준다.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현재도 업그레이드가 상당히 빨리 진행되고 있는데 단점이 너무나 확연하게 드러나고 있다.
멘탈관리가 상당히 필요하고 경험부족은 소속팀의 우승을 막는 커다란 장애물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런 단점은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레 해결이 된다.
현재 V리그는 차원이 다른 한 팀을 제외하곤 모든 팀이 주공격수의 활약에 따라 순위가 정해지고 있다.
라자레바는 여기에 딱 들어맞는 공격수다.
팀이 원하는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결국엔 시간과 체력과의 전쟁이다.
반 년동안 진행되는 정말 긴 리그일정은 어느 팀이든 용병의 공백과 부상자가 발생하는 순간 경쟁에서 낙오된다.
라자레바는 현재의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더 큰 꿈을 꾸고 있다.
도쿄올림픽에서 조국에 금메달을 바치는 것이다.
상당히 어려운 미션이지만 미래는 알 수 없다.
현실이 될 수도 있다.